5G기반 정부업무망 고도화
유선 LAN 기반의 업무환경을 5G 기반 모바일 환경으로 전환 및 실증

성과홍보 및 발표

항목
내용
컨소시엄명
LGU+ 컨소시엄
사업명정부업무망 모바일화 레프런스 실증 (공공기관분야)
대표성과5G 기반 단말, 인프라 및 대학교용 융합솔루션
컨소시엄 소개5G 기반 단말, 인프라 및 대학교용 융합솔루션수행기관 (LGU+), 수요기관(금오공대), 참여기관 8개사
(파트론, 윈스,지란지교시큐리티, 엑스게이트, SNA, 다이나믹미디어, 테크인모션, 넷온)

LGU+는 5G 단말/NW/인프라 제공, 보안체계 적용 및 실증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연동 구현합니다.

파트론은 5G 라우터 개발과 구축을 통하여 28Ghz 영역까지 확대 중입니다.

윈스는 침입방지시스템(IPS) 제공 구축하여 5G NW 내 보안 역할을 수행합니다.

지란지교시큐리티는 이동단말관리시스템(MDM) 제공 구축하여 스마트폰 제어 및 단말 보안 구현합니다.

엑스게이트는 가상사설망(VPN) 제공 구축하여 스마트폰/노트북 제어 및 단말 보안 구현합니다.

SNA는 모바일, 노트북 기반 PC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다이나믹미디어는 교수,학생이 원격에서 사용가능한 비대면 원격화상교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테크인모션은 교수,학생,기업이 연구개발 등 리소스 공유 및 시너지 제공하는 산학연플랫폼을 구축합니다.

넷온은 금오공대 주요건물 내 발열, 마스크착용체크하는 5G 기반 AI카메라와 출입자 관제화면을 제공합니다.

금오공대는 실증사이트 제공, 단말/NW/인프라/솔루션 실사용 및 정부업무망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습니다.

주요 성과
개발장비

금오공대 주요건물 대상 28Ghz 5G기지국을 신규구축하여 3.5Ghz/28Ghz 통합 스마트폰 상용화하였습니다.

사용자 노트북을 5G망과 연동하는 5G무선라우터 출시하였습니다.

서비스

모바일/노트북으로 가상화 PC기반 업무접속환경 구성하고

학생과 교수가 쌍방향 소통하는 화상 원격수업 제공합니다.

대학교와 산업계가 R&D협력하고 정보교환하는 산학연플랫폼을 구현하고, 밀집장소나 건물에서 발열,마스크착용 체크하는 AI카메라와 관제화면을 제공합니다.

기타

5G 단말과 NW에 보안체계 수립과 적용하고,

국정원 CC인증이 적용된 MDM, VPN, IPS 구축하였습니다.

원활한 이용을 위해 하단의 
[PC 모드로 보기]

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